티어 1 특수부대는 모두 미합중국 합동특수작전사령부(Joint Special Operations Command, JSOC) 소속입니다. 전군 특수부대 중에서도 최정예 병력들의 원활한 합동작전과 전술개발을 위해 단일 지휘체계를 따릅니다.
-제1특전단 작전분견대-델타 (가칭)
1st Special Forces Operational Detachment – Delta
(한 게임회사가 만든 가상의 로고)
대외적으로 알려진 명칭은 델타 포스지만 정식 명칭도, 부대 마크도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부대입니다. 가끔 정복을 입을 일이 있으면 육군특수작전사령부 로고를 붙이고 나오며, 대외적으로 알려야 할때는 게임에서 나온(…) 로고를 갖다 씁니다.
명칭의 유래는 그린베레에 A(알파), B(브라보), C(찰리) 분견대가 있는데, 아주 가끔 D(델타) 분견대를 통해 이 부대 인원을 모집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정식명칭은 아니죠.
자율성과 예산이 티어 1 특수부대 중 최고이고, 데브그루나 24특전대대에서 델타 포스로 가는 경우는 있어도 그 반대는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명실상부 미군, 나아가 전 세계 최고의 특수부대라 할 만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의미의 적진 침투, 요인 암살 등의 특수작전도 최고 수준이지만 이들의 진정한 진가는 블랙 옵스, 즉 비윤리적인 흑색작전들입니다. 이들은 평소에도 사복을 입고 다니며, 평시에 적국 가장 깊숙한 곳으로 잠입해 정보를 수집하고 사람들을 선동해 여론을 미국에 유리한 방향으로 유도합니다.
-미합중국 해군특수전개발단
United States Naval Special Warfare Development Group
잘 알려진 약칭은 데브그루(DEVGRU, DEVelopment GRoUp)입니다. 델타포스가 그린베레에서 분리된 육군 쪽이라면, 데브그루는 네이비 씰의 씰 6팀(SEAL Team 6)를 모체로 하는 해군 쪽입니다.
티어 1 특수부대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그 이유는 단연 넵튠 스피어 작전에서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팀이기 때문입니다. 이 작전은 이후 <제로 다크 서티> 등 여러 미디어에서 다루어지며 대중들에게 네이비 씰과 데브그루의 존재를 각인시켰습니다.
한편으로는 전쟁범죄로도 악명이 높은 부대입니다. 당장 빈 라덴의 시신을 공개 못한 이유가 대원 중 한명이 카누잉(카누를 바닥에 끌듯이 시신 머리에 V자 모양으로 총을 쏴서 쪼개는 것)을 저질렀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제24 특수전술대대
24th Special Tactics Squadron
제24 특수비행전대의 대원들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인원들만을 골라 뽑은 부대입니다. 마찬가지로 CCT(공정통제), PJ(항공구조), SR(특수정찰), TACP(전술항공통제) 특기의 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24 특수비행전대가 티어 2 특수부대들의 작전을 보조한다면, 제24 특수전술대대는 델타 포스와 데브그루 등의 티어 1 특수부대의 작전에 파견나가 임무를 수행합니다.
-정보지원활동대
Intelligence Support Activity
진실은 모든 속박을 이겨낸다
아마 미군에서 가장 덜 알려진 특수부대일 지도 모릅니다. 티어 1 특수부대의 작전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특수 공작 등의 행위도 서슴치 않습니다. 어쩌면 다른 특수부대 보다도 더 위험한 부대일지도 모릅니다.
지원자는 주로 그린 베레에서 받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임무가 겹치는 면이 있습니다. 합격된 뒤에도 특수운전이나 CQB, 현지화 능력 등 작전에 필요한 훈련을 오랜 기간 거칩니다.
이외에도 제75 레인저연대 직할 수색중대(75th Ranger Regiment’s Regimental Reconnaissance Company, RRC)도 티어 1 특수부대로 분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