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중요한 것은 조회수? 클릭수? CPC이다.
지난 2월달에 쓴 글에 이은 후속편이다.
(CPC는 click per cost, 한번 클릭할때의 광고 단가를 뜻한다.)
여러분들이라면 아래 2가지 방법중에서 어느것이 좋아보이는가?
1. 높은 CPC / 낮은 클릭수
2. 낮은 CPC / 높은 클릭수
1번 2번? 위의 글을 읽어 본 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높은 CPC가 좋다.
물론 베스트는 높은 CPC에 높은 클릭수 이겠지만 우리가 그까지는 되지 않는다.
지난 번에 적어둔 것에서는 CPC에서는 두가지 요소가 있는데
첫번째는 광고주가 지불한 비용
두번째는 소비자가 얼마나 광고를 오래 시청하고 있는가 라고 했다.
결국 우리는 광고주가 지불한 비용은 손댈 수가 없으나, 소비자가 오랫동안 광고를 보게 해야한다는 의미인데
다른 방법이 있다. 광고주가 높은 광고비를 지불한 광고를 노리는 것이다.
주로 의료(특히 성형), 금융, 보험이 여기에 속한다.
(위 사진에 나온것으로는 보험은 한건에 최대 58달러…..)
그렇기 때문에 위의 주제를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그는 광고단가가 1달러가 넘어가는 것도 많기 때문에 굉장한 수익이 가능하다.
*여담이지만 국가 전반적으로 동남아 보다는 한국이, 한국보다는 미국과 유럽의 광고 단가가 높다. 같은 내용이라고해도 언어가 다르면 광고 수입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이지만, 외국어가 그렇게 능통하기는 쉽지가 않다. 나도 번역할려고 노력을 해봤는데, 아직 영어실력이 부족해서 뜻대로 잘 되지 않아서 아직은 영어공부를 더 하는 중이다.
하지만 블로그를 수익으로 목적으로 하지 않는 이상 스트레스 받으며 주제를 억지로 정하고 할이유는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는 말자,
한가지 방법은 애드센스 광고를 정 할 수가 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콘텐츠 모든 사이트에 들어간다음
이렇게 광고 비중별로 얼마나 수익을 올렸는지 확인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좀 오랫동안 할 수록 데이터가 누적되고 정확 할것이다 나는 6개월동안 따로 설정을 안하고 내버려 두었으나 이제 설정을 해볼려고 한다.
나 같은 경우는 수익의 2%이하를 차지하는 광고는 죄다 차단해버렸다.
이거는 개인적으로 조정을 해보면 될것이다.
사람들이 잘 클릭 안하는 광고는 아에 노출을 시켜버리지 않는 방법으로, 방문자의 광고의 클릭을 좀 더 유도 할 수 있고
CPC가 지나치게 낮은 광고등을 여기서 걸러버려서 안나오게 할 수도 있다.
혹시나
애드센스로 돈벌겠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한달에 백만원 이상 버는 사람은 거의 7~8시간 이상 본업처럼 하루종일 블로그에 시간을 갈아 넣어서 이루어 지는것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잠깐 도전해서 하루에 수십만원이 보장되면 뉴스로 도배되지 않겠는가?
그냥 좋아하는거 꾸준히 올리면서 오랫동안할 생각으로 해야 한다고 본다.
나도 하루 방문자가 1000명 전후인데 하루 수입은 1~2달러이다. 그래도 거진 2달에 100달러 들어오니 만족하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