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잔티젠 효과를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잔티젠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정말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지 효능은 좋은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잔티젠
Xanthigen이란? 전 세계 각국에서 다이어트 소재 원료로 많이 주목받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미역 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에서 유래한 복합 추출물로 후코잔틴(미역추출물 주 성분), 푸닛산(석류씨 오일의 주 성분)의 복합 추출물입니다. 잔티젠은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와 기초대사량증가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한 원료입니다.
잔티젠 효과
미역과 석류씨 추출물이 주원료인 잔티젠 성분은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지방으로 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해 약 400kcal의 기초대사량 증진시켜 준다.
잔티젠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몸무게와 체지방, 허리둘레 감소, 내장지방 감소뿐 아니라 기초대사량 증가에도 도움이 되는 원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식약처로부터 공식 기능성을 인정받아 신뢰할 수 있는 원료입니다.
- 체지방과 간 지방 감소 :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서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 지방 축적을 낮추는 효능과 신체 염증 감소 효과로 대사 스트레스 반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항비만 특성과 관련이 있고 혈압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잔티젠은 비만 여성의 체중 감소 및 체지방감소 그리고, 간 지방 감소,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기초 대사량 증가 :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기 위한 작용으로 기초 대사를 유지해 주는 효과로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며 대표 실험을 통해 입증된 바로는 운동량을 늘리지 않은 상태로 약 6킬로 정도를 감량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연구 자료에 따르면 기초 대사량 400칼로리를 2400칼로리로 증가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지질 축적 억제 : 에너지 대사나 지방 세포 생성 억제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AMPK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지방산 분해를 촉진 효과
잔티젠 효과를 정리하면, 미역등 복합추출물로 미역과 석류에서 각각 후코잔틴과 푸닛산을 추출해서 만든 잔티센 성분은 주로 체내 지방을 연소하는 열을 발생시켜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키데 도움을 주고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다양한 인체적용시험등을 통해 체중 감량 효과가 증명되었습니다. 우림 몸속에서 열을 발생시키고 생성을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작용 하여 에너지 소비를 증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잔티젠 다이어트 제품
시중에는 Xanthigen 성분의 수많은 다이어트 제품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주요 핵심 성분의 함량을 잘 따져보시고 또한, 원료가 생산되는 원산지 등도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함께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다음과 같은 잔티젠을 주요 핵심 원료로한 제품도 함께 알아보시면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주요 핵심 원료 외 체중감량이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기타 부원료가 어떤 것들이 들어있는지도 잘 따져보시고 결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제품별 기타 부원료도 모두 제각각 다르게 함유되어 있어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 가장 최근에 출시한 제품으로는 배우 이민정 모델의 “닥터디엣 버닝플로우 나이트타임 잔티젠 다이어트”는 누적 후기 10만 개를 훌쩍 뛰어넘으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함께 알아보시면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버닝플로우 나이트타임 같은 경우 테아닌, 셀렌, 나이아신, 아연, 판토텐산, 비타민B1, 비타민B 2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부작용
잔티젠 부작용으로는 현재까지 심각한 부작용은 알려진 바는 없으나 석류와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석류나 해조류 알레르기에 반응을 가지고 있다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모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후기들을 보면 당장 먹으면 살이 빠질 거 같지만 개인별 건강 상태나 체질에 따라 효능이나 효과차이는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평소 식단 관리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