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청와대도 관람 신청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관람 예약을 해서 당첨된 인원은 예약한 관람시간에 방문하면 청와대 곳곳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이 임기를 시작한 5월 10일부터 청와대가 일반에게 전면 개방되었기 때문입니다.
5월 23일부터는 영빈관, 춘추관도 공개되었고, 추후 본관, 관저 등 건물 내부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신청하시면 더 많은 공간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예약을 통해 다녀오셨지만, 한정된 인원으로 아직 다녀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청와대 관람 예약하는 방법과 취소하는 방법과 바로가기 링크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청와대 관람 신청 하기
청와대 관람은 현재 6월 11일 관람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12일부터는 새로운 예약시스템이 도입된다고 하니, 최근에 가셨던 분들도 나중에 다시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관람 신청기간은 ‘관람 희망일 9일전’까지 입니다. 당장 다음주에 방문하고 싶어도 8일전 날짜는 예약이 불가능하니, 여유있게 관람일정을 잡고 계획해서 신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관람 신청은 네이버, 토스를 통해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람 신청 페이지를 가시면 ‘관람 희망 날짜, 시간, 인원’을 선택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2.청와대 관람 당첨 알림
관람 신청 예약 후, 신청일 기준 8일 전에 당첨 여부를 ‘국민비서’로 알려줍니다. (당첨되지 못한 경우에는 별도로 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예약 신청하실 때 ‘청와대 관람 신청 알림 수신동의’에 체크박스 잊지마세요.
3.청와대개방 예약 신청방법.
3-1. 네이버 신청방법.
청와대 개방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게 되면 웹사이트 접속 후 방문자 및 인원을 선택합니다.
방문 일정을 선택 5월 10일에서 6월 11일 사이 관람을 원하시는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
관람 신청 날짜를 기준으로 8일전 국민비서 알림을 통해 당첨시 알림을 발송받게 됩니다.
만약 당첨이 되었다면 해당 날짜에 청와대를 방문하여 관람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3-2. 카카오톡 신청방법.
카카오톡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접속하셔도 빠르게 신청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청와대개방 예약 관람을 신청하게되면 국민비서 구삐에서 알람이 오게되며, 하단 청와대 관람신청 클릭을 통해 관람일시와 시간 그리고 신청자 정보 및 관람인원을 입력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4. 청와대개방 예약 주의사항.
-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의 경우 1회만 관람 가능하며 당첨되지 않았을 시 재신청이 가능.
- 당첨자는 관람당일 동반자와 함께 입장, 신청한 어플을 통해 발송된 알림 메세지 바코드가 확인되어야 입장 가능.
- 동반자는 반드시 신청자(당첨자)와 동반 임장만 가능, 모든 관람자는 재입장 불가.
- 개인 및 단체 관람시 신분증 불필요, 단, 65세 이상 및 장애인의 경우 신분증 지참 후 자격확인.
- 다둥이 자녀 가족의 경우, 가족관계 증명자료 지참시 4인 초과도 입장가능.
- 입장 모바일 바코드 확인이 어여울시 입장전 현장데스크 방문, 별도 출입 손목띠 발급 후 입장.
- 같은 날짜에 여러번 신청시 가장 늦은시간대를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