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7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1계좌에 한하여 우대적금을 들어줄 수 있는데요. 이때 가입금액은 10만원 이내이며 각 우대금리에는 아래와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 은행의 입출식계좌로 아동수당을 입금되어져야 하고 가입자 또는 보호자 명의의 계좌여야 합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형재자매 가입 되어져 있야 합니다.
- 셋째 이상 아동이 있어야 합니다.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은 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1년, 2년, 3년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조건은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수급 대상자를 위한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인데요.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상품의 기본금리는 1년제 연 1.5%, 2년제 연 1.6%, 3년제 연 1.8%이며 아동수당 입금 시 연 1.0%의 추가금리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 본인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후 만기보유 시 연 1.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4.3%의(3년제, 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고해요.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 출시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만 5세 이하 아동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함께 신규하는 고객에게 올해말까지 아이의 출생 12간지에 맞춰 제작한 ‘아이띠도장’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담은 ‘아이바우처’를 이벤트상품으로 드린다고 해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자녀 1명당 1회 신청만 가능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KEB하나 아동수당 적금은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아동수당 제도에 발맞춰 자라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께 보다 많은 금융혜택을 드리고자 기획된 상품이다”고 전했습니다.
농협은행의 NH아동수당 우대적금은 만 7세 미만 개인을 대상으로 1인 1 계좌에 한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이렇게 3가지 가운데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NH아동수당 우대적금 가입금액은 1,000 이상부터 10만 이내의 일정한 금액으로 매월 약정한 일자에 적립하고 이자지급방식은 만기 일시지급식으로, 입금금액마다 입금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의 기간에 대해 약정이율로 계산한 이자를 합계하여 지급합니다.
단, NH아동수당 우대적금을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는 정기적금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되고 만기 후 금리는 정기적금 만기 후 금리가 경과기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만기 후 1년 이내 : 만기시점 계약기간별 기본금리의 1/2
만기 후 1년 초과 : 보통예금 금리
예금자보호를 받으며, 비과세 종합저축이 가능한 농협은행의 NH아동수당 우대적금은 양도 및 예금 잔액의 90% 범위 내에서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재예치 및 중도인출, 분할해지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