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키 캔들 (YANKEE CANDLE)
한국 공식수입원 (주)아로마글로바는 양키캔들을 통해 국내 척박했던 캔들시장을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 시장으로 전환하였습니다.
미국 시장 점유율 1위인 YANKEE CANDLE을 국내 시장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일반 유통채널과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접목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 역시 1위로 만들어감으로써 2015년 국가생산성대상 생산성강소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이고 정직한 기업.
향초로 유명한 미국 양키캔들 자동차방향제에서 가습기살균제에서 나왔던 CMIT 성분이 나왔다고 합니다.
양키 캔들 비극 검출 이슈
아마 이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건데요 현재 논란이 되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방향제성분중 유해물질이 있다는것인데요.
양키캔들 제품에 유해물질이 있다는사실을 환경부에서는 1월에 확인했고 바로 수입 판매 금지 및
리콜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쿠팡에서 리콜 메일을 받은 구매자는 대략 7만명 정도 된다고 하네요
가습기 살균제 CMIT 성분이란?
CMIT/MIT는 1960년대 말 미국 롬앤하스사(R&H사)가 개발한 유독 화학물질로, CMIT는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을, MIT는 메칠이소티아졸리논.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거나 지연시켜 제품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살균보존제 성분으로 사용.
특히 물에 쉽게 녹고 휘발성이 높으며 자극성과 부식성이 커일정 농도 이상 노출 시 피부·호흡기·눈에 강한 자극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민을 공포에 떨게 했던 가습기 살균제 이슈로 한국안정성평가연구소에서 동물 실험 결과 CMIT/MIT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경우 인체 위해성에 대한 인과 관계가 명확하지 않아 여전히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CMIT/MIT는 체내에 흡입된 이후 빠르게 분해돼 체외로 배출되는 것으로 확인되며, 빠르게 배출되는 만큼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확률도 적다고 볼 여지가 많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CMIT/MIT는 폐 섬유화를 포함해 폐질환이 관찰된 바 없습니다.
상황이 이러자 CMIT/MIT를 원료로 사용한 가습기메이트 제조·판매를 둘러싼 형사재판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