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옥주현이 인맥으로 꽂아주는거 아니냐는 의혹생김
의혹 제기한 사람들 고소
뮤지컬판 배우들 옥주현 다구리중
옥주현, 명예훼손 혐의로 김호영 고소…강경대응 시작
https://n.news.naver.com/entertain/now/article/477/0000366435
[단독]옥주현, 명예훼손 혐의로 김호영 고소…강경대응 시작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이른바 ‘인맥 캐스팅’ 논란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악성 댓글을 단 이들을 고소했다. 21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옥주현은 지난 20일 서울 성동경찰서에 뮤지컬
n.news.naver.com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이른바 ‘인맥 캐스팅’ 논란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악성 댓글을 단 이들을 고소했다.
21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옥주현은 지난 20일 서울 성동경찰서에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캐스팅에 관여했다는 취지로 이른바 ‘인맥 캐스팅’ 의혹을 제기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와 함께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악성 댓글을 단 누리꾼 2명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제2항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함께 고소했다.
옥주현 측은 스포티비뉴스에 “김호영은 옥주현이 인맥 등을 이용해 뮤지컬 캐스팅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취지의 게시물을 게재하며 옥주현의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켰다. 이에 지난 20일 김호영과 누리꾼 2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한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모니터링을 이어나가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누리꾼들에 대한 고소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호영은 지난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 논란의 중심에 옥주현이 있다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했다.
‘엘리자벳’ 제작사 EMK컴퍼니는 15일 “국내 최고의 스태프와 함께 치러진 강도 높은 단계별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새로운 배우들과 지난 시즌 출연자를 포함해 VBW 원작사의 최종 승인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로 캐스팅됐다. 또한 라이선스 뮤지컬의 특성상, ‘엘리자벳’의 캐스팅은 주·조연을 포함하여 앙상블 배우까지 모두 원작사의 최종 승인이 없이는 불가하다는 점을 말씀드린다”라고 의혹에 대해 강력히 반박했다.
다른건 몰라도 일각에선 전문 뮤지컬 배우와 아이돌 출신 뮤지컬 배우간의 골이 터진거 같다고
해석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공연 캐스팅 관련 정리
1.옥주현, 이지혜 평소 친분
ㄱ. 이지혜 파친코 캐스팅 관하여 옥주현이 쓴 글
그러나 ‘더블’이라고 언급된 10주년 공연엔 사실 1명의 여주인공이 더 있었으니…
일부 뮤지컬팬들은 저 글로 인해
이것도 엘리자벳처럼 둘이 더블로 하려다가
이지혜가 바빠지니 린아를 추가한 걸까?라고 생각.
ㄴ. 함께 출연한 인생술집 관련 기사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123
이지혜는 “옥주현에게 크게 혼난 적이 있다고?”란 유세윤의 질문에 “너무 많이 혼났고 처음 혼났던 적이 레베카에 출연 중 내가 감기에 심하게 걸렸을 때”라고 대답했다
이지혜는 “그때 옥주현이 자신에게 체질에 맞는 건강식을 해주고 엄마처럼 육수도 직접 우려주며 정성으로 보살펴 줬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던 중 이지혜는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어 아이스크림 한 입을 먹었다가 옥주현에게 영상 통화가 왔고 옥주현에게 “당장 버려”라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전화를 끊은 후 이지혜는 옥주현에게 “나 실망시키지 마”라는 장문의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하며 촬영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ㄷ. 함께 출연한 공연
2016 스위니토드
(옥: 러빗 부인 / 이: 조안나)
2017 레베카
(옥: 댄버스 부인 / 이: 나)
2018 안나 카레니나
(옥: 안나 / 이: 키티)
2019 레베카
(옥: 댄버스 부인 / 이: 나)
2020 몬테크리스토
(옥: 메르세데스 / 이: 메르세데스)
2021 레베카
(옥: 댄버스 부인 / 이: 나)
지금 판권으로 마지막 공연,
이후 리뉴얼 되어 돌아오겠다고 말한 상황
ㄱ. 김소현 엘리자벳 관련
김소현 엘리자벳은 배우 나이도 있고 사실상 모두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상황.
본인 또한 출연하고 싶어하고 또 어느 정도 정해진 게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찍이 이런 인터뷰도 하고
(아래는 유튜브 채널 전대미문에 22년 5월24일에 올라온 영상. 왓츠인마이백이라는 코너.)
왓츠인마이백에 출연했는데 가방에서 엘리자벳 대본으로 추정되는 물건이 나옴(혹은 포스터)
내가 출연도 하지 않는데 캐스팅 공개를 앞둔 공연 관련 자료를 들고 나온 사람이 있다?
ㄴ. 캐스팅 공개
사진은 김소현 엘리자벳 것으로 사용.
보통은 이렇게 텍스트로 발표가 아니라 프로필 사진 하나씩 푸는 기획사고, 프로필 사진을 어제 찍었다고 하여 팬들은 갑자기 캐스팅이 뒤바뀐 것 아니냐고 의심 중.
그리고 저 ‘길병민’은 누구인가
같이 출연하는 민영기
네? 둘이 같은 역할이요? (프란츠 요제프: 엘리자벳은 10대부터 50대 시절까지 연기해야 하는데 바로 그 남편입니다) 아니 왜?????????
심사위원
출연자 그 이후
같은 소속사였다가 (이지혜도)
비슷한 시기에 나갔다.
뮤지컬팬들이 친분 캐스팅이라고 추정하는 이유. 타 공연 캐스팅 관해서는 엘리자벳이 아니므로 안 가져왔냄.
ㄷ. 다른 배우들 반응과 저격
캐스팅 발표 후 김소현이 남긴 글
아래 댓글
정선아
남편 손준호
이지훈
뮤지컬배우 김호영 인스타
옥주현과 이지혜
의혹, 타임라인 등을 단순 정리한 글입니다.
원글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추측성 문장이나 단어는 삭제한 거의 원글 그대로를 가져왔고
(유튜브 영상 업로드 날짜등 약간의 부연설명 추가함),
아래는 이후에 발생한 사건들을 추가적으로 내가 정리해봄.
1.옥주현씨의 고소 선언
2.옥주현씨와 김호영씨의 고소 관련 입장 발표.
3.뮤지컬배우 신영숙, 정선아씨의 옥주현씨 인스타 언팔
(신영숙)
(정선아)
+다른 글의 어느 펨코인이 이번 캐스팅 관련한 불만에 대해 펨붕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비유한 댓글이 있어서 가져옴.
++글이 너무 길어서 팩트(추측 제외)만 요약.
1. 작년 같은 제작사의 다른 공연 홍보영상에서도 엘리자벳을 언급했던 김소현.
(캐스팅 발표 한달 전 업로드 된 다른 유튜브 영상 속 가방에서 엘리자벳 대본 발견)
2.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 엘리자벳역에 옥주현, 이지혜 캐스팅. (지난 두시즌 참여했던 김소현 캐스팅 불발)
3. 김호영 인스타 스토리 ‘옥장판’ 언급
4. 옥주현, 김호영 고소
5. 몇몇 뮤지컬 배우들 옥주현 인스타 언팔
반박시 니네말이 다 맞고, 내가 글을 쓴 이유는 누가 잘못했다를 따지고 싶은 건 아님. 그저 뮤지컬팬들로서 불만을 갖거나 의혹은 가질 수 있을만한 상황이라고 보는데 다른 배우나 팬들을 폄하하면서 단순히 힘의논리에서 졌다느니 하는 식의 댓글들이 조금 맘이 아파서 한번 정리해봤음. 이지혜씨도 너무 훌륭한 배우고 실력적으로 엘리자벳역을 하는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마지막일 수 있는 공연이다 보니 엘리자벳을 기다려온 팬들 입장에서는 김소현씨가 같이 못 온게 안타까워서 이런 의혹들이 생겨나지 않았나 싶음.
옥주현·김호영 고소 관련 뮤지컬 1세대 입장문
뮤지컬 1세대 배우들
뮤지컬배우 정선아 근황
뮤지컬 사태 옥주현 반대파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