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대학진학을 위해 기숙사 들어간것으로 알고 있는데 근황은 몰?루
*망했다고 한다
머니게임에 혜성같이 등장한 4번 참가자 전기, 그는 누구인가?
방송명 전기 이름 김건호, 나이 22세(2000년생)
우선, 그는 상당히 힘든 학창시절을 보냈다. 부모님에 권유로 일반 중학교가 아닌, 지리산에 있는 청학동 대안학교에 입학하였다.
그곳에서는 주위 학생들로부터 심한 폭력을 당했었고 아직까지 트라우마로 남아있다고 한다.
(자세한 썰은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들을 수 있음. 매우 다이나믹함)
고등학교 3년을 채 다니지 못하고 자퇴를 하였다. 자세한 사정은 모르니 생략한다. 이후 혼자 자취를 하며 생활하기 시작하였다.
노가다판, 던파 마그토늄캐기에 전전하면서 부족한 돈을 충당하였다.
전기는 일이 없을 땐 하루종일 토크온을 하며 온갖 주제로 토론을 하거나 드립을 치며 사람들과 놀았다.
이후 BJ코트의 “약빨방”이라는 토크온 컨텐츠에서 공식적으로 방송에 이름을 알리게 된다.
(약빨방은 코트가 토크온을 탐방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토론, 욕배틀, 여러 잡담 등을 하는 컨텐츠다.)
전기는 토크온 속 그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었고 코트도 유튜브 조회수 떡상하는 등 반응이 상당했다.
코트 입장에서도 높은 조회수에 많은 기여를 하는 전기와 자주 함께하였고 코트의 열렬한 팬인 전기역시도 만족하며 서로 윈윈하며
여러 약빨방 컨텐츠를 뽑아냈다.
게다가 불과 그는 고등학생이었던 그의 나이에 걸맞지 않게 상당한 드립력과 언변으로 여러 레전드를 남겼고 이때 생긴 전기 팬이 많다.
2018~2020년 3~4년 동안 코트의 “약빨방”컨텐츠에서 활약을 한 그는 토크온에서 전기 특유의 말투를 따라하는 것이 대세가 될 정도로 음지계의 네임드가 되었다.
이렇게 지내던 와중, 2020년 21세가 된 전기에게 코트는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방송쪽 일을 권유하였다.
처음엔 전기도 가볍게 받아들였지만 코트는 그에게 잘 될거라며 확신하면서 추천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의 팬 상당수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전기도 이내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여 2020년 중반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된다.
그 채널이름이 바로 “(무)논리왕 전기” 이다.
당시 그는 코트방에서 활약하던 덕분에 기존의 팬들로 3~4만명 까지는 쉽게 도달할 수 있었다.
심지어 조회수도 많으면 10만, 기본 몇 만씩 찍히며 구독자수도 빠르게 올라갔다.
초반에 요도남(요리를 도전하는 남자), 자연인컨셉 등 여러 컨텐츠에 도전하였고 아직도 이는 현재진행형이다.
(하지만 여전히 소통&토크온 컨텐츠가 조회수가 쏠쏠하여 그에게 잘 맞는 것 같다. )
그러던 와중, 진용진의 “머니게임” 면접을 보게 되고 자신만의 “간절함”을 어필한 덕분에 다른 참가자들에 비해 큰 네임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참여하게 되었다.
여기서부터는 모두 알겠지만 다년간 길러진 토크온 입담 실력이 특수한 환경인 머니게임에서 빛을 발하게 되는데, 바로 결정적인 것이 이번 5화가 된다.
기존의 전기 팬이던 사람들은 더욱더 열광하였고 일반 시청자들도 전기의 특유한 말빨에 매료되었다.
이번화의 주인공 격인 전기의 활약을 본 머니게임 시청자들은 유튜브 논리왕 전기 채널에 대거 유입되어 어느새 20만 구독자를 바라보고 있다.
머니게임은 그의 유튜브 인생에 있어서 큰 전환점이 된 것이다.
이 모든게 불과 그의 나이 22세에 이루어진 일들이다.
182cm에 훈훈한 외모, 게다가 수려한 입담까지 보유한 그를 어찌 싫어할 수 있겠는가?
앞으로의 행보가 참 기대된다.
.
.
.
.
.
.
.
.
.
.
.
.
이렇게 말랐던 전기가
우마 게임에 참가할 때
상당한 벌크업이 이루어졌다.
수능 성적은 멸망해서
성적 556444
동국대 경주캠퍼스 밀레니엄 장학금받고 합격
- 파이는 동국대 본캠이다. ㅋㅋ
반면 칼빈대 광탈
다시 수능 도전을 선언한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