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전세계적으로 중고차 수출 비율이 매우 높은 나라입니다. 그 말은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중고차의 값이 해외에 비해 낮다는 뜻입니다. 고로 한국시장에서의 중고차 감가비율은 외국에 비해 매우높다는것이죠. 국내에 유통하면서 손님들이랑 실랑이하고 하는 과정 일체없이 수출보내면 아주 속이 편합니다. 그러니까 중고차를 사는것은 무조건 개이득입니다. 근데 중고차에 대한 인식이 안좋으시죠. 그게 이 꿀매를 못하시는 주 요인이실겁니다. 중고차딜러는 차를 볼줄 알기때문에 좋은 중고차를 골라서 탈수있지만
일반인들은 그럴수있는 전문성이 부족하기때문이죠. 제가 그래서 조금이라도 싸게 중고차를 사는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무조건 SK엔카를 갑니다. 그후 엔카진단차만 보고 정렬합니다. 다른거 싸다고 봐야 가보면 그 차 없습니다. 발품파신다고 직접 단지에 가봣자 남의차 수수료 붙여서 파는 알선딜러들뿐이 없습니다.
무조간 엔카에 가셔서 진단차를 보십니다. 완전무사고차량은 되도않게 비싸므로 저는 안봅니다. 차 성능에 크게 상관없는 문짝교환 있는걸 택하되 필러 손상이 없는것을 직접 확인하셔야합니다. 성능기록부 보증유형은 무조건 ‘보험사보증’에 체크되어 있어야합니다. 고르셨다면 딜러한테 전화합니다. 쓸데없는거 물어봐봤자 흑우보기 때문에 이것만 물어봅니다.
1. 매물있는지.
2. 가격 얼마까지 가능한지
3. ew 가능한지 (캐피탈사 자체 중고차 성능보증 상품)
직접 가셔서 확인하셔야할건 문짝교환이라면 필러 판금상태
휀더 교환이라면 인사이드패널/휠하우스/사이드멤버 판금상태
유심히 보시고 모르시겠으면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적게는 몇백, 많게는 수천만원대의 상품을 구매하시는겁니다.
알아보셔서 나쁠거 전혀 없습니다.
이후 누유를 살피셔야합니다. 이 차가 누유가 없다면 어떻게 누유가 없는건지 설명해달라고 하시면 조목조목 말해줄겁니다.
시동을 거시고 냉간시동음을 들으시고
미션, 엔진부조 이음 상태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차를 직진, 후진 반복해가며 점검합니다. 현대기아차의경우 보험드시고 필히 공도 시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공도 시운전을 못한다면 엑셀밟고 이음상태 체크, 후진 밟고 이음상태 체크
변속기 변속하면서 충격 체크, 브레이크 밟으면서 이음상태 체크, 방지턱 넘으면서 하체 이음체크
이정도 하시면 될듯합니다.
mdps 체크 하셔야합니다. 고속에서의 핸들링 반드시 체크하시고
핸들 소리, 자석 현상 여부 체크해주세요.
엔진에 물컵 올려놓는거 뻘짓입니다.
이정도만해도 쓰레기차 95%는 걸렀습니다.
보험이력은 아예없는것보다는 소액으로 많은게 더 좋습니다.
ew 가입하시고 블루핸즈같은곳 가셔서 점검 받으시고 보증수리 신청하세요.
중고차는 사고나서 점검하고 보증수리 받을거있으면 다 받고 타시는게 좋습니다.